유종필 국민의힘 관악갑당협위원장 남현동 소재 상록보육원 방문
상태바
유종필 국민의힘 관악갑당협위원장 남현동 소재 상록보육원 방문
  • 김상우 기자
  • 승인 2023.10.10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의원,  동 협의회 여성회장단과 힘께 사랑 담긴 추석 위문품 전달
유종필 국민의힘 관악갑당협위원장이 상록보육원을 방문 위문품 전달
유종필 국민의힘 관악갑당협위원장이 상록보육원을 방문 위문품 전달

유종필 국민의힘 관악갑답협위원장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난 927일 당 소속 임창빈, 장현수, 구가환, 안한영, 구자민, 최인호 구의원과 동 협의회 여성회장단과 함께 상록보육원을 방문, 부청하 원장과 아동들에게 추석 인사를 나누고 과일, 과자, 컵라면 등을 전달하였다.

사회복지법인 상록보육원은 19596.25전쟁으로 부모를 잃고 거리를 배회하는 아동들을 기독교 정신으로 사랑하고 보호하며 양육하고자 설립된 복지시설로 부모가 있지만 양육할 여력이 되지 않아 맡겨진 아이들, 부모로부터 학대받은 아이, 베이비 박스에 유기된 아이 등 약 60여명의 아이들을 보살피고 있는 시설이다.

특히, 상록보육원 시설은 지자체 지원금 및 사랑의 벽돌 운동 후원금을 적립해 2010년 각종 편의시설, 프로그램시설 등 총 8개의 숙소가 있는 국내에서 유일무이한 7층짜리 아파트형 복지시설로 아동들이 넓고 쾌적한 공간에서 즐겁게 생활하고 있다.

부청하 원장은 유종필 당협위원장과 지역구 구의원들에게 상록보육원을 운영하는데 있어서 제도적인 면과 실제 현장에서 운영 실태와는 다소 차이점이 있다는 문제점을 호소하였으며, 이러한 어려움 속에서도 지역사회의 복지 욕구에 부응하기 위해 법인 산하 지역아동복지센터, 재가 노인지원센터, 여자자립생활관 등을 설립하여 소외된 아동뿐만 아니라 지역의 이웃들에게 이웃들에게도 힘이 되어 주고 있다고 설명하였다.

유종필 당협위원장은 운영 시 문제점을 지자체에 적극 건의 등 제도적인 지원과 재능기부 그리고 자선 단체 등과 연계한 자원봉사활동을 통하여 적극 지원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