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희망을나누는사람들과 소외계층·청소년 지원 협약 체결
상태바
강서구, ㈔희망을나누는사람들과 소외계층·청소년 지원 협약 체결
  • 강서양천신문사 강혜미 기자
  • 승인 2023.11.30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초생활수급 가정 아동에 장학금, 취약계층 생필품 꾸러미 지원 등 약속

강서구는 더욱 촘촘한 복지망 구축을 위해 지난 15희망을나누는사람들과 소외계층 아동 및 청소년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교육 사각지대 아동 발굴과 취약계층을 위한 장학금 및 생필품 지원 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희망을나누는사람들은 기초생활수급 가정 아동 20명에게 매월 5만 원씩 2년간 장학금을 지원한다. 또한 3억 원 상당의 생필품 꾸러미(샴푸, 세제, 치약 등)를 기초생활수급자, 독거 어르신, 한부모 가정 등 취약계층에 지원할 예정이다.

협약식에 이어 온라인 학습 지원을 위한 컴퓨터 전달식도 진행됐다. 희망을나누는사람들은 120만 원 상당의 컴퓨터를 3명의 학생에게 각각 전달했다.

김정안 희망을나누는사람들 회장은 강서구 취약계층 아동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기 위해 장학금과 컴퓨터 등을 지원하게 됐다아이들이 더욱 밝고 따뜻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나눔을 실천해 가겠다고 밝혔다.

진교훈 강서구청장은 강서구에 애정을 갖고 도움을 주신 희망을나누는사람들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구에서도 도움이 필요한 복지 소외계층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2007년 설립된 희망을나누는사람들은 취약계층 아동들이 꿈과 희망을 이룰 수 있도록 나눔을 실천하는 공익법인이다. 장학사업, 도서 지원, 생활용품 후원 등 어려운 환경에 처한 이웃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