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춘곤 시의원, 2024 WFPL 8대 지자체 혁신평가 ‘대상’
상태바
김춘곤 시의원, 2024 WFPL 8대 지자체 혁신평가 ‘대상’
  • 강서양천신문사 김애진 기자
  • 승인 2024.02.26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정질문·행정사무감사·안건발의 등 활발한 의정활동 ‘인정’

김춘곤 서울시의원(국민의힘, 강서4)‘2024 WFPL 8대 지자체 혁신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김 의원은 세계청년리더총연맹(WORLD FEDERATION OF POWER LEADERS(WFPL), 이하 세계총연맹’) 부설 지자체 혁신평가 전문기구 지자체 혁신평가위(GEC)’가 지난 21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한 ‘2024 WFPL 8대 지자체 혁신평가에서 대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번 행사는 국회(양정숙 국회의원), 국제ESG평가원, 세계언론협회(WPA), 국제소비자평가원 등이 공동 주최했다.

ⓒ김춘곤 서울시의원
ⓒ김춘곤 서울시의원

 

김춘곤 의원은 지난해 서울시장을 상대로 한 시정질문을 통해 강서구 주요 현안 중 하나인 서남집단에너지시설(열병합발전소) 2단계 사업 추진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입지 변경 요청 및 주민 의견을 수용할 것을 주장했다.

서남물재생센터 주변 악취 피해 민원 및 매년 발생하는 하수도 준설토의 중간 적치로 인한 악취·해충 민원을 서울시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지적하며 개선 약속을 받아내기도 했다.

서울시의회 윤리특별위원장으로서는 시의원들의 높은 도덕성과 품위 유지를 강조하며, 시의원 징계 또는 구속 시 의정비의 지급 제한을 국회보다 강화하는 내용의 조례를 개정하기도 했다.

지난해 김 의원의 발의 의안 건수를 보면 1인 발의 23, 공동발의 141, 찬성 194건으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 왔다.

김춘곤 의원은 세계청년리더총연맹에서 지자체 예산의 효율적인 사용과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 지역경제 활성화, 학교폭력 없는 교육환경을 목적으로 실시하는 지자체 혁신평가에서 수상자로 선정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강서구 발전을 위해 갑진년 용의 기운으로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