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소속 동작도서관 ‘제56회 한국도서관상’ 단체상 수상
상태바
서울시교육청 소속 동작도서관 ‘제56회 한국도서관상’ 단체상 수상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4.02.28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작도서관 한국도서관상을 수상하고 있다.
동작도서관 한국도서관상을 수상하고 있다.

서울시교육청 소속 동작도서관(관장 이연미)은 지난 222일 국립중앙도서관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 한국도서관협회 제75차 정기총회에서 56회 한국도서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도서관상은 우리나라 도서관 발전에 현저한 공적이 인정되는 개인과 단체를 표창하는 그 공로를 치하하고 도서관발전에 대한 의욕을 고취시키고자 1969년에 제정 시상하고 있는 국내 도서관계 최고 권위의 상이며, 올해는 전국 1,400여 개 도서관 중 동작도서관을 포함해 전국 16개 도서관과 개인 18명이 선정됐다.

1991년 개관한 동작도서관은 특화자료(진로·취업·창업) 중심의 맞춤형 지식정보 서비스 제공 학교·지역사회와 연계한 전 생애주기 대상 인문 독서문화 프로그램의 지속적인 개발 2023년 공간 재구조화 및 디지털라운지 신규 조성 기관에 선정되는 등 미래사회를 대비하여 새로운 도서관 환경을 구축한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도서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연미 동작도서관장은 한국도서관상 수상은 평소 동작도서관을 이용하는 주민들과 함께 이뤄낸 성과이다앞으로도 지역주민의 요구에 부응하는 독서문화사업과 더 나은 독서환경 구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동작도서관은 현재 재구조화 공사를 위해 6월 말(예정)까지 휴관 중이나 도서관 홈페이지 등에서 온라인으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는 중이므로 도서관 이용자들이 자유롭게 참여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