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지원과 친화적 사회환경 조성에 기여
서울시의회 김춘곤 의원(국민의힘, 강서4)이 지난 12일 코엑스 D홀에서 개최된 ‘2024 대한민국 어린이박람회’에서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김 의원은 과거 국제어린이청소년 문화예술협회 회장을 역임하면서 청소년 및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아동친화적 사회환경 조성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해 왔다. 법무부 법사랑위원 서울남부지역연합회 보호관찰 협의회에서도 위원장을 맡아 청소년 보호에 힘썼다.
특히 서울시의회 연구단체인 ‘웰니스 서울 정책 연구 포럼’ 대표의원을 맡아, 어린이동아와 함께 어린이 웰니스를 위한 프로그램 개발에도 많은 관심을 기울였다.
김 의원은 “선거 끝나고 첫 행사로 대한민국 어린이박람회에 다녀 왔다”며 “어린이가 행복한 나라, 어린이가 주인공이 되는 대한민국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말로 소감을 대신했다.
어린이동아가 주최하고 서울시와 서울시교육청, 문화체육관광부, 환경부, 농림축산식품부, 행정안전부, 국방부, 고용노동부 등 정부 부처가 참여한 ‘2024 대한민국 어린이박람회’는 4월12일과 13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 Hall D에서 성황 속에 폐회됐다. 현장에선 어린이를 위한 △안전 △먹거리 △놀이 △환경 △직업 체험을 주제로 하는 총 40개의 부스가 운영됐다.
저작권자 © 서울로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