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지원센터 입주기업 위한 네트워킹 개최
상태바
창업지원센터 입주기업 위한 네트워킹 개최
  • 동대문신문
  • 승인 2019.12.03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트업의 마케팅 전략' 창업 특강·교류의 장 가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창업지원센터 입주기업의 창업역량 강화와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지난달 25일 오후 5시, 창업지원센터에서 '동대문구 창업지원센터 네트워킹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창업지원센터 20개 입주기업과 사회적경제허브센터, 패션봉제지원센터 등 입주 공공시설 관계자 및 관내 창업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2부로 나눠 진행됐다.

1부 행사는 '스타트업의 마케팅 전략'이라는 주제로 '트렌드 시드', '마케팅 해부실험' 등의 저자인 황성욱 교수의 특강과 입주기업 애로사항을 1:1 컨설팅이 이어졌고, 2부 행사는 입주기업 및 공공시설간 정보 및 아이디어의 교류, 사업 협업을 위한 네트워킹 등이 진행됐다.

아울러 동대문구는 임대공간만을 제공하는 소극적인 창업 지원정책에서 탈피하여 입주기업과 지속적인 간담회를 통해 경영 애로사항을 반영해 창업지원 매뉴얼 등 제공을 위한 '창업 통합지원 플랫폼 구축', 시제품 개발 및 입주기업 협업을 촉진하기 위한 '메이커스페이스 조성' 회의실 등 공용공간 확충, 창업보육 전문기관과의 협업, 대학·기업과 연계한 창업 지원 프로그램 운영 등 동대문만의 특화된 다양하고, 실제적인 창업 지원정책을 추진 중에 있다. 구는 이를 통해 입주기업의 창업 역량강화 및 성공률을 향상시키고 관내 창업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편 구 관계자는 "네트워킹 행사를 통해 입주기업간, 공공시설간 활발한 교류와 협업 체계를 구축하고 다양하고 실제적인 창업 지원정책을 지속적으로 마련하여 관내 창업 활성화를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