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신규 의료급여 수급자 등 대상으로 ‘의료급여 바로알기 설명회’
상태바
강동구, 신규 의료급여 수급자 등 대상으로 ‘의료급여 바로알기 설명회’
  • 강다영 기자
  • 승인 2018.05.14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급여 궁금증, 적정의료 이용, 암 예방법 등 저소득층 건강한 삶 지원
2017년 의료급여제도 설명회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5월 16일 구청 5층 대강당에서 신규 의료급여 수급자, 관외 전입자 470여 명을 대상으로 ‘의료급여 바로알기’ 설명회를 개최한다.

‘의료급여’란 경제적으로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층의 의료문제를 국가가 보장하는 공공부조제도다. 그러나 지원 대상자들의 비합리적 의료 이용, 약물 오·남용 등의 사례가 빈번해 적절한 안내가 필요한 실정이다.

이에 구는 이날 설명회에서 의료급여제도 전반, 올바른 의료 이용방법, 암 예방을 위한 일상생활 관리, 안전한 의약품 사용법 등 건강관리에 유용한 정보들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참석자들의 만성질환 관리를 위한 혈당·혈압 측정 등 기본적 건강조사와 건강 상담도 병행한다.

2017년 의료급여제도 설명회

구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가 주민들의 적정의료 이용 유도, 약물 오·남용 예방은 물론, 매년 증가하는 의료급여 비용 절감에도 기여할 것”이라면서 “지속적 사례관리와 의료급여제도 안내 등을 통해 주민들이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구는 지난 2017년 과다 의료이용 대상자 135명에 대한 의료급여 사례관리를 실시해 전년 대비 약 35% 진료비(4억 1,100만 원)를 절감했다. 또한 관내 요양병원 장기 입원자들에게 노인장기요양보험, 재가서비스, 시설 입소 등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연계해 질병 치료 목적이 아닌 대상자들의 퇴원을 도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