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도2동 ‘동행플레이트, 식도樂’ 사업 펼쳐 
상태바
상도2동 ‘동행플레이트, 식도樂’ 사업 펼쳐 
  • 동작신문 임현정 기자
  • 승인 2024.05.02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정의 달 맞아 관내 120가구에 식사 대접 

상도2동주민센터(동장 한은경)에서는 5월 2일 관내 식당에서 홀몸 어르신과 한부모가족 등 취약계층 70가구를 초청하여 따뜻한 점심 식사를 제공했다. 
식당에 모인 어르신들은 갈비탕과 다과를 함께 나누며 이웃들과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가정의 달을 맞아 카네이션을 전달받은 어르신들은 “오랜만에 맛있는 음식을 먹고 자녀같은 이웃들에게 카네이션도 받으며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식당 방문이 어려운 50가구의 어르신과 한부모가족에게는 갈비탕, 밑반찬, 요거트 등이 포함된 ‘식도락 꾸러미’를 전달했다.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에게는 이웃이 직접 자택을 방문해 꾸러미를 전달하는 등 세심한 배려도 이루어졌다. 
한은경 상도2동장은 “어르신들이 따뜻한 식사와 정을 나누며 행복한 시간을 보내셨길 바라고, 식당 방문이 어려운 분들도 맛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가 힘을 모아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다양한 사업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행사를 주관한 상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배연희)는 “지역사회가 힘을 모아 어르신들께 작은 행복을 선물할 수 있어 기쁘다”며 “어르신들이 감동하시는 모습을 보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으로 좋은 사업을 진행할 수 있음에 뿌듯함을 느꼈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동특수사업의 일환으로 가정의 달을 맞아 지역사회가 힘을 합쳐 관내 저소득 소외계층에게 작은 행복을 선물한 뜻깊은 자리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