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십리도선동상점가, 오는 24일 제2회 왕도맥주축제 개최
상태바
왕십리도선동상점가, 오는 24일 제2회 왕도맥주축제 개최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4.05.22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5월 24일 오후 4시부터 9시까지 왕십리도선동상점가 내에서 맥주축제 열려
- 축제 참여점포에서 안주 구매 시 맥주 1잔 무료 제공, 댄스파티, 경품행사 등 진행
- 축제 위해 전문 쉐프 초빙해 메뉴 개발, 향후 밀키트로 제작되어 판매 예정

성동구는 관내 왕십리도선동상점가에서 오는 24일 오후 4시부터 9시까지 '제2회 왕도맥주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맥주축제는 서울시 '지역상권활성화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주민들의 전통시장 방문을 확대하고 골목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개최하는 행사로, 왕십리 도선동상점가 상인회가 주관하고 서울특별시, 성동구가 후원한다. 이번이 지난해 11월에 이은 두 번째 행사이다.

축제에서는 행사 참여 점포에서 80여 가지 대표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며, 상점가 방문 고객들이 안주 구매 시 맥주 무료 교환권을 받아 노상 테이블 및 개별 점포 안에서 즐길 수 있다.

또한 코스모타워(왕십리로 326) 부근에 마련되는 특설무대에서는 DJ와 함께하는 댄스파티와 초청가수의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며, 각종 이벤트와 경품행사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마련된다.

특히 이번 맥주축제를 위해 전문 쉐프를 초청하여 레시피를 개발하고 지난 4월 30일 주민들을 대상으로 시식회를 열어 사전 검증까지 거쳤다. 이후, 이 메뉴들은 밀키트로 제작되어 1인 가구가 많은 대학가 특성에 맞는 맞춤형 상품이 될 예정으로 상점가의 효자상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해 열린 제1회 왕도맥주축제 모습
지난해 열린 제1회 왕도맥주축제 모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