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혹서기 대비 이동노동자 이륜자동차 무상점검 캠페인 개최
상태바
관악구, 혹서기 대비 이동노동자 이륜자동차 무상점검 캠페인 개최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4.05.27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4일 오전 9시~오후 4시까지, 쿠팡이츠서비스, 한국오토바이정비협회와 함께
이륜차 무상점검 및 여름철 안전사고 예방 바라클라바, 팔토시 등 안전용품도 배부

관악구는 오는 64일에 여름철 이동노동자들의 안전한 운행을 위해 이륜자동차 무상점검 캠페인을 개최한다.

구는 여름철 고온에 오일류 등의 기능 저하로 엔진에 마찰, 손상이 일어나거나 타이어 마모가 심한 상태로 운행 시 교통사고 위험 발생 확률이 높아지는 점을 고려, 이동노동자와 구민들의 안전보호를 위해 이번 이륜자동차 무상점검 캠페인을 마련했다.

캠페인은 쿠팡이츠서비스, 한국오토바이정비협회와 함께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되며, 상세 장소는 528일부터 관악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오토바이정비협회 소속의 정비사들이 조향장치, 제동장치, 등화장치 등의 상태점검소음, 배기가스 측정 저감장치 상태를 추가로 꼼꼼하게 확인한다.

, 이륜자동차 점검 외에도 여름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바라클라바, 팔토시 등의 안전용품 나눔 행사도 있을 예정이다.

행사는 사전신청자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행사 참여 신청은 528일부터 530일까지 3일간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자는 해당 링크(https://join.coupangeats.com/event_gwanak/) 접속 후 가능한 시간대를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관악구 지역 이동노동자들이 여름철 안전운행을 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이동노동자들의 휴식권 보장과 안전한 근무환경 개선을 위한 지원 다양한 지원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