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서림다복길 별다복 페스타’ 6월 1일 개최
상태바
관악구 ‘서림다복길 별다복 페스타’ 6월 1일 개최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4.05.29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관이 협력 골목상권 살리기 사업의 일환으로 서림동 서림다복길 일대에서 진행
버블매직쇼, 버스킹공연과 딱지치기, 제기치기 등 레트로 놀이와 먹거리까지 마련
지난해 개최된 서림다복길 별다복페스타 축제에서 주민들과 함께하고 있는 박준희 구청장
지난해 개최된 서림다복길 별다복페스타 축제에서 주민들과 함께하고 있는 박준희 구청장

관악구는 주민과 상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서림다복길 별다복페스타를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한다.

서림다복길서림동의 다채로운 복을 나누는 길을 의미하며, 신림로18가길부터 신림로26길 일대이다. 별다복페스타는 지난주에 개최된 신림동 별빛거리 축제와 같이 주민들이 즐길 수 있는 풍성한 콘텐츠를 만들어 지역에 활기를 불어넣고 인근 소상공인의 매출을 늘리기 위한 골목상권 살리기사업의 일환이다.

골목상권 상인회와 주민자치회 등 주민과 구가 민관 축제추진단을 구성하여 함께 기획한 축제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축제는 오는 6112시부터 오후 8시까지 서림다복길(서울대벤처타운역 2번 출구 뒤편)에서 개최되며, 행사 당일 오전 7시부터 22시까지는 행사구간(신림로18가길, 신림로 26길 약 330m 차도) 차량 통행이 전면 통제될 예정이다.

이번 축제는 다복 잔치마당 다복 놀이마당 다복 장터마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으며, 축제에 참여한 고객을 위한 영수증 이벤트까지 알차게 준비했다.

다복 놀이미당에서는 주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함께한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버블매직쇼관악 청년예술동아리의 버스킹 공연 노래 실력을 뽐낼 수 있는 길거리 노래방외에도 물총놀이, 딱지치기, 제기차기 등 추억의 레트로 놀이도 즐길 수 있다.

다복 장터마당은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부스와 플리마켓 등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지난 행사에 참여 주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1분 캐리커쳐는 올해도 참가자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다복 잔치마당에서는 골목상권 상인들이 직접 판매 운영하는 먹거리 부스가 준비되어 있어 보는 즐거움뿐 아니라 먹는 즐거움까지 느낄 수 있다.

아울러 구는 이번 축제에서 상권 전역에 경관조명을 설치하여 더욱 풍성한 볼거리를 마련하고, 감성 가득한 포토존을 설치하는 등 다채로운 콘텐츠와 분위기를 자아낼 예정이다.

구는 지속발전 가능한 골목상권을 위해 2022년 행정안전부 주관 골목경제 회복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서림다복길 특화상권 조성을 위해 힘써오고 있다.

박준희 구청장은 서림다복길 별다복페스타에 많이 참여하셔서 우리동네 골목상권에서 좋은 추억도 남기고 상권 살리기에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 “앞으로도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