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남부보훈지청, 호국의 빛 OST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서울남부보훈지청, 호국의 빛 OST페스티벌 개최
  • 김상우 기자
  • 승인 2024.06.07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남부보훈지청(지청장 김진이)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67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반포한강공원 예빛섬 야외무대에서 2024 보훈문화제 호국의 빛: OST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전 세대에게 사랑받는 공간인 한강공원에서, 호국 관련 영화, 드라마 등의 OST를 주제로 페스티벌을 개최하여 보훈을 흥미롭게 경험하고 보훈의 가치를 국민에게 자연스럽게 전달하여 일상 속 보훈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국가보훈부 캐릭터인 보보 등을 손등에 새기는 스티커 타투, 태극기 바람개비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부터 호국의 역사를 풀어보는 퀴즈 이벤트, OST 여신으로 불리는 펀치의 공연 등 볼거리, 즐길 거리가 다채롭게 펼쳐질 예정이다.

특별히, 이번 행사를 위해 그동안 서울남부보훈지청과 협력하여 국가유공자를 위해 꾸준한 지원을 해온 효성에서 일상 속 보훈문화 확산이라는 기획 취지에 같이 공감해 행사에 후원하였다.

김진이 서울남부보훈지청장은 이번 행사가 모두 함께 보훈을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국가를 위해 희생하신 영웅들을 기억하고 존중하는 문화를 확산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기획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보훈문화제는 평소 보훈을 접하기 쉽지 않은 국민들이 보훈의 가치를 쉽게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방향에 초점을 둔 국민참여형 보훈 문화행사로 연중 전국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