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관악교육지원청 장애인식개선 ‘함께 가는 마음챙김’ 연수 실시
상태바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장애인식개선 ‘함께 가는 마음챙김’ 연수 실시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3.11.22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스교육실무사 대상 나만의 팔찌 만들기 및 커피 바리스타 체험 등
나만의 팔찌만들기 체험 연수 현장
나만의 팔찌만들기 체험 연수 현장

동작관악교육지원청(교육장 오정훈)은 지난 118, 관내 특수학교인 정문학교 및 난향초등학교에서 관내 특수교육실무사를 대상으로 2023년 장애 인식개선을 위한 특별한 동행 함께 가는 마음챙김 연수를 실시하였다. 연수주요 내용으로 나만의 팔찌 만들기 체험 및 커피 바리스타 체험, 관내 특수교육실무사들의 소통·공감의 시간이 포함되었다.

이번 연수는 올해 장애 인식개선과 노무 관리를 위한 함께 가는 교육공무직원 컨설팅 동고동락운영하면서, 관내 특수학교인 정문학교를 방문한 바 있으며, 컨설팅 과정에서 특수교육실무사들의 고충과 요구사항을 적극 반영하여 올해부터 찾아가는 힐링 연수 함께 가는 마음챙김 연수를 기획하게 되었다.

마음 챙김 연수는 교육공무직원(특수교육실무사)들이 장애 학생 집중 케어 및 특수교사에 대한 업무를 우선 지원하면서 부족했던 연수 기회를 확대함과 동시에, 찾아가는 연수 운영을 통해 접근성을 강화하고, 특수업무에 대한 업무상 고충과 일상의 스트레스를 다독이는 힐링 체험을 통해 서로의 마음을 챙기고 즐거운 직장 문화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마음챙김 연수에 참여한 관내 한 특수교육실무사는 교육공무직원의 어려움을 알아주고, 찾아가는 연수를 준비해 특별한 시간을 만들어 주어 행복했다고 하면서 다음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힐링 연수를 해주었으면 한다고 소감을 말했다. 일회성 행사가 아니라, 내실있게 기획하고 더욱 발전시켜 모두 가고 싶은 학교가 될 수 있도록 우리 교육지원청은 내부 구성원에 대한 지원 방법을 지속적으로 검토해 나가기로 하였다.

동작관악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교 현장, 특히 소수 직종과의 공감·소통을 통하여 노동 존중 조직 문화를 정착하고, 교육공무직원이 안정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수요자 중심의 적극 행정 서비스를 계속하여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