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대표적 사회공헌사업으로‘하늘반창고 키즈’사업 선포
상태바
건보공단, 대표적 사회공헌사업으로‘하늘반창고 키즈’사업 선포
  • 이용흠 기자
  • 승인 2024.06.05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가장 외로운 첫발을 내딛는 아이들과 동행하는 공단 대표사회공헌활동 시작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기석) 이 전국 복지시설 입소아동들과 동행하는 대표 사회공헌사업 ‘하늘반창고 키즈’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복지시설 입소아동들을 대상으로 보육, 성장, 학업에 필요한 물품 및 비용을 지원하고, 전국 178개 지사에서 각각 하나의 아동복지 시설과 개별결연 후 매 분기 방문봉사활동을 통한 지속적 교감을 가지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공단은 지난 4월 30일 공단의 임원 및 전국 지사장이 모여‘하늘반창고 키즈’사업의 시작을 알리는 선포식을 가졌으며 5월부터 사업을 본격 시작을 하였다.

국민건강보험 광진지사(지사장 권순자) 건이강이봉사단은 5월 20일(월) 광진구 구의동에 위치한 ‘꽃가람그룹홈’에 방문하여 대표자와 면담하고 공단 사회공헌활동의 취지를 설명 건강나눔기금(온누리상품권) 전달 및 향후 정기적으로 방문할 것을 약속하였다.

권순자 지사장은 “[건강보험 하늘반창고 키즈] 사업을 통해 우리나라의 미래를 이끌어갈 아동들에게 기관과 공단이 공동양육자로서 함께할 수 있는 역할을 찾아 지속적인 후원자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의지를 표명했다.

한편, 공단은 지난해 2월 국민 곁에서 푸른 하늘빛 희망이 되겠다는 뜻의 ‘건강보험 사회공헌 하늘반창고’라는 사회공헌 브랜드를 신설하고, 매월 임직원 월급에서 십시일반 모금한 기금으로 의료봉사, 빨래봉사, 집수리 봉사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등을 진행하며 ESG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