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점2호 키움센터, 스승의날 행사…‘5월은 어른이날’
상태바
거점2호 키움센터, 스승의날 행사…‘5월은 어른이날’
  • 동작신문 임현정 기자
  • 승인 2024.06.06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 돌봄기관 종사자 정서 지원…스트레스 해소·재충전 기회 제공 

서울특별시 제2호(동작) 거점형 키움센터에서는 초등 돌봄기관 종사자의 스트레스 해소 및 소진 예방을 위해 지난 5월 28일 스승의날 행사 ‘5월은 어른이날’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초등 돌봄기관 종사자의 사기 진작과 재충전 기회 제공을 위해 마련됐으며 우리동네키움센터 및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초등학교 돌봄전담사 등 60여 명이 참여했다. 
1부에서는 동작문화재단과 연계해 2024 찾아가는 문화공연 ‘일상에서 만나는 재즈배달부’가 진행되어 가요, OST 등 친숙한 음악을 재즈로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2부는 레크리에이션과 경품 추첨, 선물 증정 등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종사자 간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자리가 되었다. 
거점2호 키움센터 이은주 센터장은 “초등 돌봄 복지 현장에서 애써주시는 돌봄 기관 종사자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5월은 어른이날 행사를 통해 종사자분들이 힐링하는 시간을 보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돌봄 기관 종사자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거점2호 키움센터는 지역사회 초등돌봄시설의 공간·인적·물적 자원의 틈새를 보완해 아동들에게 쉼과 놀이가 있는 돌봄 환경을 제공하는 지역 대표형 돌봄시설이다. 아동주도 문화예술활동, 미래역량 메이커스 활동, 돌봄 기관 지원, 돌봄 종사자 지원, 아픈아이 돌봄 병원동행서비스 등 지역사회 중심의 돌봄 체계 구축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