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청문 ‘청.참.길’ 1기 활동 성료
상태바
사청문 ‘청.참.길’ 1기 활동 성료
  • 동작신문 임현정 기자
  • 승인 2024.06.09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YES21청소년재단(이사장 김영성)이 위탁 운영하는 동작구립 사당청소년문화의집(관장 성희경)이 청소년 주도적 사회변화 프로젝트 ‘청소년 참여로 변화되길’(이하 청참길)의 1기 활동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사당중학교 1학년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된 청참길은 3월 27일 여는 마당을 시작으로 사회문제 선정 및 발생 원인 탐색, 프로젝트 계획서 작성, 사회변화 프로젝트 진행, 활동 성과 공유회 등을 진행했다. 
참여 청소년들은 모둠을 나누어 직접 사회문제를 조사했으며, ‘학교폭력, 소외, 환경오염’ 총 3가지 내용을 주제로 ‘소외 및 학교폭력 예방, 근절 캠페인, 교내·외 쓰레기 줍깅 및 분리수거 캠페인’을 전개했다. 
활동에 참여한 청소년은 “우리의 작은 실천으로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어서 좋았다”, “친구들이 참여하는 모습을 보며 나도 사회를 변화시킬 수 있는 주인공이 된 것 같아 보람찼다”며 활동에 대한 긍정적인 소감을 전했다. 
사당청소년문화의집 성희경 관장은 “활동을 통해 청소년의 작은 실천이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고, 추후 관련된 사회참여 활동을 확장해 청소년의 참여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청참길 프로그램은 2기 활동이 진행되고 있으며, 사당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시민 청소년 육성을 위한 지속적인 청소년 사회참여 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