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성수2가제1동, 중장년 스마트폰 활용법 교육 실시
상태바
성동구 성수2가제1동, 중장년 스마트폰 활용법 교육 실시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4.06.10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관내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5주 동안 스마트폰 기능 이해 및 활용법 교육 실시
- 활동 지원 사업으로 주민이 직접 기획하고 선정한 마을의제 프로그램 진행

성동구 성수2가제1동 주민자치회(회장 황범기)는 지난 4월 18일부터 5주 동안 매주 목요일 스마트폰 사용이 익숙지 않은 관내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활용법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2024년 주민자치회 활동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교육사회분과 위원들이 마을의제로 제안하고 선정되어 동 주민들의 소통과 화합을 위한 취지로 시작하게 되었다.

스마트폰 사용이 어려운 관내 중장년층 15명을 대상으로 기본적인 스마트폰 기능을 이해하고 앱 사용법, AI·카메라 기능 등 다양한 활용법을 배우면서 스마트폰에 대한 거리감을 좁히고 활용도를 높여 자신감 향상에 도움을 주었다.

성수2가제1동 황범기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스마트폰 활용이 어려웠던 주민들에게 많은 도움이 됐으면 한다"라며 "앞으로도 주민자치회는 주민들의 다양한 수요에 귀를 기울여 다양한 교육과 사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김재곤 성수2가제1동장은 "이번 교육이 스마트폰 활용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며 "마을공방인 성이마루 등 관내 다양한 공간에서 뜻깊은 마을사업들이 진행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동구 성수2가제1동 주민자치회가 중장년 스마트폰 교육을 실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